본문 바로가기
여행

유럽 호스텔 리뷰

by LUVLUD 2013. 6. 10.


호스텔 리뷰를 하기 전에 내가 선호하는 호스텔 스타일을 밝히자면

가격은 15~25유로 사이, 청결이 1순위 위치가 2순위이다.

나머지 부가적인 조건들도 좋으면 좋지만 일단은 깨끗하고 접근성이 좋은 곳을 선호한다.

 

 

0. 프랑크푸르트 청수민박

아침에 한식을 준다는 장점이 있다

주인부부의 딸래미도 귀엽고

근데 방이 좀 많이 춥고

뭐 밥은 맛있긴한데

굳이 추천하고싶지까진 않다 ㅎㅎㅎ

위치도 진짜 중앙역 근처에 홍등가가 있는데 까닥 잘못하다 그쪽으로 들어갈 위험도 있어서 ㅠㅠ 솔직히 무서웠음

그냥그냥 소소

1박 25유로

 

 

 


호스텔 리뷰를 하기 전에 내가 선호하는 호스텔 스타일을 밝히자면

가격은 15~25유로 사이, 청결이 1순위 위치가 2순위이다.

나머지 부가적인 조건들도 좋으면 좋지만 일단은 깨끗하고 접근성이 좋은 곳을 선호한다.

 

 

 

1. 독일 프라이부르크 Black Forest hostel

최악

별 한개도 아까운곳

싼 곳이라 갔는데 이불 빌리는데 돈 더 내야하고

춥고

사람 많고

더럽고

다시는 가고싶지않다

개비추

공용화장실 20dorm인가 28dorm에서 잤다 mix

시내랑 가깝지만  아침없고 취사여부모름

9월 1박 14유로

 

 

2. 독일 프라이부르크 공식 유스호스텔

별 백만개 주고싶은 곳

깨끗하기는 이루 말할 데 없고

솔직히 찾아가는 길이 밤에 갈땐 너무 깜깜해서 무서웠다

근데 걷다가 하늘을 봤더니 정말 별들이 쏟아질듯이 박혀있었다

대표적인 독일의 친환경도시답게 밤에 별이 끝내주게 잘보였고

다음날 아침에 보니 주변 환경도 너무너무 깨끗하고 좋았다

뭐니뭐니해도 여기서 주는 조식 !!!!!!!!!!!!!!!!!!!!!! 뷔페식으로 먹는건데 공짜

내가 여태 먹어본 호스텔 아침중에 최고 맛있음!!!!!!!!!!!!! 개강추 조금 멀지만 트램타면 갈수있어여....

9월 1박 27.6유로

4인실 private room이었고 (당근 화장실, 락커 구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방 안에 시설,청결 최고!!!!!!!

왜 공식유스호스텔인지 알거같은곳

 

 

3. 체코 체스키 크룸로프 pension merlin

강 추 !

일단 인테리어가 너무 이쁘고 위치도 좋고

체스키는 코딱지만해서 어딜가도 뭐 위치는 다 좋다

너무너무 귀엽고 특히 가격이 너무너무너무 싸서

이인실을 썼는데도 진짜 ㅋㅋㅋㅋㅋ 말도 안되는 가격에 갔던 기억이

10월 1박 10.2유로

화장실 샤워실 공용 아침 없음

 

 

4. 체코 프라하 Hostel Downtown ( Narodni 19, 11000 Praha 1 )

딱히 기억나는게 없는걸로 봐서 그냥 무난무난 했던듯

체코는 대부분 호스텔이 정말 싸기 때문에 어딜가나 비슷할거같음

위치도 그냥 시내에서 가까웠어요 괜춘

10월 1박 18.4유로 였던듯.. 정확하진않음

6인실 female dorm 공용화장실,샤워실 아침없음

 

체코는 코루나를 쓰기 때문에.. 가격이 가물가물 정확하지않음

 

 

5. 스위스 융프라우요흐 Balmer 발머 호스텔

엄청 크고

클럽있어서 시끄럽고

한국인들끼리 한 방에 몰아줌

뭐 그냥 그랬어요 좋지도 싫지도.... 근데 나중엔 좀 싫었음 ㅠ

10월 2박48프랑

6인실 female dorm 공용화장실,샤워실

조식 제공함다 조식 쿠폰 줘요

위치는 서역인가에서 저는 걸어서 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스가 다니긴 하는데 버스를 잘 못찾아가지고 걸어다녔는데

걸어다닐만 했어요 전 ㅋㅋ 밤에 별도 보고....

걸어서 기차역까지 20분정도? 그 이상? 걸리는거같네요

 

6. 스위스 로잔 공식유스호스텔

여기 강추!

10월 1박 35프랑이었나? 여기 와이파이 겁ㅂㅂㅂㅂㅂㅂㅂㅂㅂ나 잘터지고

위치도 기차역 바로 옆이라서 진짜 너무 좋고

깨끗하고

아 진짜 강추 조큼 비싸지만 뭐 다른 호스텔들이랑 비교해서 비슷함

강추!

4인실돔 했는데 둘이서만썼어용 화장실샤워실은 공용!근데 깨끗해요

아침 음슴 하지만 주방이 아주아주 좋습니다

 

 

7. 독일 가르미슈파르텐키르헨 Jazz hostel(지금은 이름이 바뀌었음..)

여기 좋아요! 위치는 기차역에서 버스한번만 타구 가면 되는데 좀 헤메실수도 있음

근데 한적하고.. 경치좋고.. 깨끗하고...ㅠㅠㅠㅠ

1박 24유로인데 사실 더 쌌는데 가면 그 지역에 대한 세금이 붙어요 그래서 20유로였는데 24유로가 됐던 기억이 ㅠ.ㅠ

여긴 심지어 4인실 썼는데 사람이 없어서 친구랑 둘만썼당

그리고!!!!!!!!

방마다 테라스가 있는데 여기가 정말 죽인다. 테라스짱

주방 있었던거같은데 잘 생각 안나고 아침 안줘요!

 

 

8. 오스트리아 빈 Wombat hostel Vienna

별로 안비쌌음 1박에 15유로정도 하는거 같아요

일단 위치는 빈 서역에서 나와서 걸어서 2분이면 가고 바로 옆에 마트가 두개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근데 서역 자체가 빈 시내와 조금 떨어져있어서 항상 트램이나 지하철 타셔야해요

근데 위치 너무 좋은거같음 ㅠㅠㅠㅠ

시설도 뭐 6인실 ensuite 썼는데 괜찮았슴다 넓고 개인락커도있음

방안에 화장실샤워실 있었고 아침은 안준것같슴다 근데 주방 있었던거같아요 가물가물..

 

 

9. 영국 런던 Astor quest

여기 정말 좋아요

일단 숙소가 1존 안에 속해있고 bayswater, queensway 두 역과 바로 앞이라서 교통 최고

시내랑 좀 떨어져있어서 조용하고

특히 저 튜브 역 앞에 있는 상점들이 거의 밤 11시 12시까지 장사를 해서

너무너무 좋슴다

가격도 괜찮고

스텝들 친절하고 그리고 청소를 무척 열심히 하는 것 같았어요 청결 인정!

근데 진짜 런던은 숙소 무조건!!!!!!! 일주일 정도 미리 하는게 좋아요

시간이 점점 가까워질수록 가격이 팍팍 올라감 :(

첨엔 운좋게 예약안하고갔는데도 주말에 2박 35파운드 냈지만(6인실 mix dorm ensuite 화장실 좁음..)

연장할라고 하니까 더 방이 비싸졌어요 그래서 하루 18파운드씩으로 6인실 mix dorm 에 화장실 없는곳으로 옮겼습니다.

여기 진짜 와이파이 잘잡히고

좋아요

아침 줍니당 런던 음식이 다 그렇듯 맛은 그냥 그렇지만

토스트, 씨리얼, 각종 잼, 차, 핫초코, 커피 등등 제공합니다 좋아요 아침에 간단히먹기

주방도 맘껏 사용가능합니다 냉장고도 크고 좋아요

진짜 추천

엘리베이터없는데 6층인가까지있어서 짐들고나르기 너무 힘듬......

 

 

 

 

10. 뭐니뭐니해도 내방이 최고다b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3월 30일-2017년 4월 2일 마카오 2박3일  (0) 2020.02.11
유럽 여행 일지  (0) 201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