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독일의 마트와 상점들

by LUVLUD 2013. 6. 10.


 

처음 독일에 와서 어디서 어떻게 뭘 먹고 살아야할지 정말 하나도 개념이 없어 힘들었었는데

누군가 '독일' '마트' 로 검색을 한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며 ㅋㅋㅋ 포스팅 시작!

어딘가 가고싶을땐 정확한 이름을 알아내서 구글맵에 검색해보는 길이 가장 빠르다는 것을 미리 말해두고 싶다

 

 

 

독일에서는 대부분 다양한 Markt에서 장을 본다

주로 식료품을 팔고 샴푸 세제 같은 생활용품을 조금 팔기도 한다 하지만 메인은 식료품

대표적으로 Aldi Rewe Penny Netto toom

버스 1~2 정거장 간격으로 집 주위에 작은 마트 하나씩은 꼭 있으니까

어디서 장을 봐야할지 모르겠다면 집 주변에 위에 마트들이 있는지 구글맵으로 확인해보면 된다

 

 

그 다음으로 자주 가는 곳은

Rossmann 이나 DM

이 두곳은 우리나라 올리브영과 매우 흡사한데

일단 화장품과 샴푸 세제 휴지 생리대 등을 한꺼번에 모아 팔고 종류가 무지 다양하다 바이오 식품들 (유기농식품) 음료 등을 팔기도 한다 약간에 가전제품도 있다 커피포트라든지 헤어 드라이어라든지.. 가격이 무척 싸다

여자로선 한번 들어가면 다시 나오기 힘든 개미지옥 ㅠ.ㅠ

 

 

아! 특히 Rossmann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는 15유로에 밥솥을 판매하고 있다

독일에서 밥솥 사려고 한달을 고생했는데 결국 돌다 돌다 Rossmann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쇼핑으로 밥솥을 구매해서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다!

보온기능은 정말 슈레기..지만 일단 냄비밥보다 밥 짓는게 편하구 쌀을 미리 불려놓기만 하면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다

 

 

이 두 곳 말고도 드물긴 하지만 ALNATURA 라는 유기농제품 파는 마켓이 있는데 이 곳에서는 유기농 식품들뿐만 아니라 독일 유기농 화장품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고 품목도 훨씬 다양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쨌든

나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Penny와 DM을 간다ㅋㅋ

그만큼 필수임ㅋㅋㅋ

 

 

 

마지막으로 현대인과 뗄레야 뗼 수 없는 전자제품ㅋㅋㅋㅋㅋㅋㅋ

전자제품은 주로 SATURN 이라는 우리나라 하이마트 같은 매장에서 구매한다

이곳에서 BRITA 정수기를 사서 석회수를 걸러먹으면 물맛이 달달하니 기가막힘 !_!

SATURN이 제일 눈에 잘 띄고 어떤곳은 Conrad 나 Media Markt 라는 매장도 본 적이 있는데 안가봐서 .. 자툰이 가장 접근성도 좋고 물건도 많은 느낌이다 ㅋㅋ

 

'독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NDLIEBE♥♥♥  (0) 2013.06.10
맛있는음식  (0) 2013.06.10
동전지갑  (0) 2013.06.10
독일의 유기농 화장품  (0) 2013.06.10
세탁과 욕실과 식수  (0) 2013.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