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

2012년 10월 5일~8일 스위스 5일 Luzern 루체른

by LUVLUD 2013. 7. 11.





4일날 한밤중에 체코에서 프랑크푸르트로 돌아와서

다시 몇시간 안 쉬고 새벽같이 씻고 짐을 새로 싸서

6시간만에 스위스로 다시 출발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난 강행군


일단 German rail pass로 스위스의 Basel까지는 갈 수가 있다.

Basel에서 Swiss pass를 사서

본격적으로 스위스 여행에 나섰다


Basel에서 제일 가까운 Luzern으로 갔다가 중간지점인 Interlaken으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Lausane으로 가는 경로를 짰다.


실제로 스위스는 나라가 작기 때문에 로잔에서 프랑크푸르트로 바로 가는 데 얼마 걸리지 않아 꽤나 괜찮은 경로였다.





5일날 새벽같이 Luzern으로 출발

루체른에서는 하루만 구경하고 그날 저녁에 바로 Interlaken으로 가서 숙박했기 때문에

짧은시간동안 봐야 했다.

그런데 Swiss Pass가 있으면 Rigi Kulm으로 가는 유람선을 공짜로 탈 수 있고

기억이 잘 안나는데 리기쿨름 올라가는 등산열차도 공짜였던가 아니면 얼마 비싸지 않은걸로 기억한다

하여간 학생신분으로 스위스패스 사서 기차표도 싸게 사고 여기저기 할인 엄청받았다!

그리고 관광지마다 tourist information이 너무너무 잘 되어 있고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기 때문에 거의 헤매지 않고 잘 다닐 수 있다



실제로 나도 tourist information center 가서 나 swiss pass 있고 rigi kulm가고싶다고 했더니

알아서 척척 어디선 유람선을 타고 어디선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라고

경로랑 시간표까지 다 찾아서 도와주셔서 진짜 너무너무 감사했다 ㅠㅠㅠㅠㅠ



꼭대기에 올라가니 정말로 알프스 하얀 산들이 내 눈앞에 펼쳐져 있는데 정말 거짓말같고 그림같았다.

특히 날씨가 쩅쩅 끝내주게 좋아서 정말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다.


루체른역에서 나오자마자 조금만 가면 보이는 다리!!! 겁나 유명하다 했는데 시간없어서 제대로 보지도 못했닼ㅋㅋㅋㅋㅋㅋㅋㅋ



끝내주는 물색깔 ㅠ.ㅠ


톱니바퀴 기차를 타고 저 꼭대기로!





나중에 저 사슴이 나를 계속 쫓아와서 너무 무서웠다



내려갈땐 색다르게 케이블카를 탔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